홈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회원님께 인사드립니다.

2018년 한국반도체테스트학회 신임회장으로 임명된 안진호입니다.
지난 2000년 첫 발을 내딛은 테스트학회가 시간이 흘러 이제 젊은 청년의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학회는 양적 질적으로 많은 성장을 거듭해왔고 어느덧 반도체 테스트라는 하나의 주제와 가치를 공유하는 국내 최고 최대의 모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 동안 학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신 여러 회원님들 덕분이었으며 앞으로 저희가 지향해야할 미래의 비전 역시 회원님들의 안녕과 번창이 최우선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학문도 인품도 부족한 제가 이렇게 중임을 맡게 되어 그 부담감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 학회를 이끌어 오신 많은 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분골쇄신하는 마음으로 일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더불어 학회 대소사를 맡아주실 새로운 임원으로는 이현빈 교수님(부회장), 김현진 교수님(감사)이 선정되었습니다.

향후 2년간 저희들은 테스트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내실을 다지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먼저 우수한 신진 학자들을 영입하고자 합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반도체 공정 기술로 인하여 단단한 학문적 배경지식 없이 테스트 산업의 미래를 예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최신 이론과 경험을 보유한 대학과 연구소의 학회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매년 개최되는 테스트학술대회 논문 중 일부를 국제저명저널(SCI급)에 추천 및 게재하는 방안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우수 논문 확보는 물론 관련 연구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구성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하여 인프라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우선적으로 학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산업 동향, 국내외 컨퍼런스 일정, 구인ㆍ구직, 회원사 홍보 등의 기능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에는 SNS와 연동하여 구성원들이 좀 더 쉽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논의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 교육 기회의 확대입니다. 2017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도했던 로직ㆍ메모리 테스트기술 워크샵과 IDEC 강좌 등을 통하여 테스트 분야의 교육 수요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테스트 기술 교육과정 및 내용을 함께 논의하는 연구회를 구성하고 테스트학술대회 Education course 신설 등을 통하여 테스트 교육의 접점을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경험이 일천하여 마음만 앞서고 꼼꼼하게 챙기지 못한 일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부족함을 여러 회원님들이 함께 채워주는 사람 냄새 나는 학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끝까지 많은 격려와 조언 부탁드리며 가정과 회사 어디에서나 평안함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반도체테스트학회 학회장
안 진 호 拜上